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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양질의 교육

    지역 지속가능성을 위한 지속가능발전 교육의 역할

지역 지속가능성을 위한 지속가능발전 교육의 역할

대상 ESD에 참여하고 있는 추진기구 및 관계자 일시 2018. 9. 13(목) 09:30~12:00 장소 본관 122호

대상 ESD에 참여하고 있는 추진기구 및 관계자

일시 2018. 9. 13(목) 09:30~12:00

장소 본관 122호

주요내용 - 지역사회 연계형 SDGs 실천을 위한 ESD 사례 공유
- 시민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전국 사례 공유
- SDGs 실천을 위한 ESD의 역할과 지역 내 확산을 위한 참여 방법 모색
배경 및 목적 지속가능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지속가능한 사회에 대한 시민의 가치와 비전이 사회 전반에 공유되어야 하고 이를 가능하게 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은 시민들이 지속가능발전에 관한 지식, 능력, 태도 및 가치를 습득함으로서 지속가능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게 합니다.
SDGs의 실천을 위한 학교 교육의 변화, ESD네트워크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과정, 전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ESD의 현황과 활동 사례를 살펴보고 향후 ESD가 나아갈 길을 모색하고자 합니다.
주관 광주광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,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
발제 1) 지속가능발전목표와 post-2019ESD
- 서현숙(한국유네스코위원회 교육본부 팀장)

2) 광주사례로 본 지역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ESD의 역할
- 최도성(광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ESD위원장, 광주교육대 교수)
토론 - 반혜정 안동대학교 교수
- 엄영철 원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기획운영팀장
- 성병원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 사무국장
자료 SDG04_광주_최도성.pdf   SDG04_반혜정_안동_지속대학사례발표.pdf   SDG04_서현숙.pdf   SDG04_성병원.pdf   SDG04_원주.pdf